정부지원 청년대출

제대로된 일자리를 갖지 못하는 청년층이 늘어남에 따라 경제적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청년대출

정부청년대출 상품의 경우 우선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층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부조건으로는 취준생과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는데 취준생에는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미취업자 등이 해당되며 사회초년생에는 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인자가 해당됩니다.

단, 소득이 있는 분의 경우에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분의 경우에도 대출이용이 제한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연 최대 600만원이며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입니다. 금리는 연 최저 3.5% (보증료율 별도) 수준으로 저금리 상품이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설정시 최장 15년이며 거치기간은 최대 8년 이내로 설정가능합니다.

용도는 생활자금, 주거비, 의료비, 교육비 및 훈련비로 신청가능합니다.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및 신한은행, 전북은행, 기업은행에서 정부지원 청년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위 은행 중 주거래은행이 있다면 주거래은행을 위주로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출처 : 무직자 청년대출(https://www.suskorea.co.kr/)

Leave a Comment